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 : Hidden Scape Game

팜스케이프(FarmScapes), 헛간꾸미기(Barn Yarn)의 여름방학 버전 숨은그림찾기 게임

 

 

팜스케이프(FarmScapes), 헛간꾸미기(Barn Yarn)의 여름방학 버전 숨은그림찾기 게임

헛간꾸미기(Barn Yarn)의 여름방학 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 팜스케이프(Farmscapes).

시원한 복장의 조 할아버지와 손자 톰을 볼 수 있다.

 

 

내가 했던 숨은그림찾기 게임, 스케이프 시리즈 중에서는 다섯번째이다.

 

 

게임방식 1. 퍼즐

숨은그림찾기, 즉 물건 판매만 있는 건 아니고 이 팜스케이프는 퍼즐이 주가 된다.

그러니까, 흔히 봐왔던 그런 퍼즐이다. 똑같은 그림 세 개를 가로나 세로로 맞추면 없어지면서 점수를 획득하는.

저 노란 박스들을 다 없애면 게임이 클리어된다.

채소나 꽃, 주전자 그림 등을 3개씩 맞추면 저 아래 나무 선반으로 떨어지고

그러면 지나가던 마을 사람들이 그 물건을 사면서 돈을 계속 벌게 된다.

단, 노란 박스가 아닌 일반 하얀 박스 안에 들어있는 그림은 아무리 없애도 아래의 나무 선반으로 떨어지지 않는다.

점수로는 연결되지 않기 때문에 기왕이면 빨리 미션을 해결하는 것이 좋다.

시간제한이 있는 모드와 시간제한이 없는 모드로 나뉜다.

 

 

게임 방식 2. 숨은 그림 찾기

퍼즐이 계속 나오다 보너스 성격으로 숨은 물건 찾기가 나온다. 횟수는 일정하지 않고 랜덤한 것 같다.

아래 써져 있는 물건들을 찾아 클릭하면 되는데, 특별히 다 찾는다고 해서 돈으로 연결되지는 않는다.

 

 

업적

생각없이 게임 플레이를 했는데, 어쩌다 우연히 업적 메뉴가 있다는 걸 알고 들어갔다.

그랬더니 이미 달성을 다 해놓은 것. ㅎㅎ

뭐 했길래 내가 업적을 다 달성했다는 건지 게임을 한 나도 모른다. ㅋㅋㅋㅋ

 

 

 

이 게임은 농장을 3개까지 가꿀 수 있다.

그래서 각각 다른 분위기로 꾸며보았다.

중간 중간에 그네를 만들어야 한다든지, 곤충을 잡아야 한다든지 하는 식의 이벤트가 발생한다.

농장게임 시리즈 두 가지 중에, 물론 헛간꾸미기도 예쁘지만, 팜스케이프도 내 취향저격 제대로임.bb

내가 생각하는 완성도 | ★★★★☆